준비물 :
1. 유니티 : https://unity3d.com/kr
2. AR Foundation 데모 : 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arfoundation-samples
3. Xcode
순서 :
1. 데모를 받아서 유니티로 엽니다
2. File -> Build Setting -> iOS 선택 -> Switch Platform
3. 완료되면 Player Settings... 클릭
이것저것 항목들이 나오는데
Other Settings 를 누릅니다
그리고 Bundle Identifier를 찾습니다.
디폴트 값이 com.unity.arfoundation.samples 로 되어있습니다.
이 부분을 원하는 패키지 명으로 바꿉니다.
제 멋대로 설정 했습니다.
그리고 타겟 디바이스를 찾습니다.
역시나 Other Settings 에 있습니다
ARKit support 를 허용해줍니다.
그러면 경고가 뜹니다.
ARKit 은 11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
최소버전을 11로 바꿔주면 경고가 사라집니다.
이제 Build Settings 로 돌아와서 Build 를 누릅니다.
그러면
이름을 무엇으로 저장할지와
어디에 저장할지를 묻습니다.
이름은 대충 적었습니다.
어디에 저장할지는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.
Save 버튼을 누르면
맥북이 시끄러운 팬 소리를 내면서
빌드를 합니다.
빌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파운더를 켜줍니다.
파운더 안쪽에 들어가서
Unity-iPhone.xcodeproj
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.
Xcode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
Xcode가 열심히 인덱싱을 시작합니다.
그런데 다 기다릴 필요 없이 프로젝트 파일을 클릭합니다.
왼쪽 상단의 Unity-iPhone 파일입니다.
기본 세팅이 안되어있네요
Signing (Release) 에 빨간색 경고도 있고요
Signing 에
을 켜줍니다
추가로 뜨는 창에서는 Enable Automatic 버튼 클릭.
그 후 Team 을 선택해서 Status 의 빨간색을 없앱시다
애플 계정이 있어야 되는데
맥북을 쓰고 Xcode 를 쓰시는 분들이라면
애플 계정정도는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.
팀을 등록하고나니 아무 에러가 없는게 좀 편해졌네요
상단에 실행 버튼을 누르기 전에
실행시키고싶은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.
그 후 실행 버튼을 누르면
맥북이 시끄러운 팬 소리를 내면서 빌드를 시작합니다
빌드 후에 이런 에러가 뜰 때가 있는데
써있는대로 하면 됩니다
아이폰(아이패드)에서 설정 -> 일반 -> 기기관리 -> 신뢰할 수 있는 계정으로 등록하면 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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