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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R

iOS AR Foundation 데모 실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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준비물 : 

1. 유니티 : https://unity3d.com/kr

2. AR Foundation 데모 : 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arfoundation-samples

3. Xcode

 

순서 : 

1. 데모를 받아서 유니티로 엽니다

2. File -> Build Setting -> iOS 선택 -> Switch Platform

 

3. 완료되면 Player Settings... 클릭

 

 

이것저것 항목들이 나오는데 

Other Settings 를 누릅니다

 

그리고 Bundle Identifier를 찾습니다.

 

디폴트 값이 com.unity.arfoundation.samples 로 되어있습니다.

이 부분을 원하는 패키지 명으로 바꿉니다.

제 멋대로 설정 했습니다.

 

그리고 타겟 디바이스를 찾습니다.

역시나 Other Settings 에 있습니다

 

ARKit support 를 허용해줍니다.

 

그러면 경고가 뜹니다.

 

 

ARKit 은 11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

최소버전을 11로 바꿔주면 경고가 사라집니다.

 

 

이제 Build Settings 로 돌아와서 Build 를 누릅니다.

 

그러면

이름을 무엇으로 저장할지와

어디에 저장할지를 묻습니다.

 

이름은 대충 적었습니다.

어디에 저장할지는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.

 

Save 버튼을 누르면

맥북이 시끄러운 팬 소리를 내면서

빌드를 합니다.

 

 

빌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파운더를 켜줍니다.

파운더 안쪽에 들어가서

Unity-iPhone.xcodeproj

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.

 

Xcode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


Xcode가 열심히 인덱싱을 시작합니다.

그런데 다 기다릴 필요 없이 프로젝트 파일을 클릭합니다.

 

왼쪽 상단의 Unity-iPhone 파일입니다.

 

기본 세팅이 안되어있네요

Signing (Release) 에 빨간색 경고도 있고요

Signing 에

 을 켜줍니다

 

추가로 뜨는 창에서는 Enable Automatic 버튼 클릭.

 

그 후 Team 을 선택해서 Status 의 빨간색을 없앱시다

애플 계정이 있어야 되는데

맥북을 쓰고 Xcode 를 쓰시는 분들이라면

애플 계정정도는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.

 

 

 

 

팀을 등록하고나니 아무 에러가 없는게 좀 편해졌네요

 

 

상단에 실행 버튼을 누르기 전에

실행시키고싶은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.

 

 

그 후 실행 버튼을 누르면

맥북이 시끄러운 팬 소리를 내면서 빌드를 시작합니다

 

 

빌드 후에 이런 에러가 뜰 때가 있는데

써있는대로 하면 됩니다

아이폰(아이패드)에서 설정 -> 일반 -> 기기관리 -> 신뢰할 수 있는 계정으로 등록하면 됩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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