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R Core, ARKit 데모 프로그램 정리
AR Core : 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ar
AR Core 가 Android 만 되는 줄 알았는데 iOS 도 목록에 있다.
Android 데모 깃 저장소 :
git clone https://github.com/google-ar/sceneform-android-sdk.git
깃 저장소의 데모 프로젝트 :
Animation
바닥을 인지한다
바닥을 터치시 커다란 3D 안드로이드 오브젝트가 나타난다.
안드로이드 오브젝트의가 춤 출 수 있는 버튼과 모자를 벗기고 씌울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한다
AugmentedFaces Java
전면 카메라를 이용한다. (그 외의 프로젝트는 모두 후면 카메라를 이용한다)
얼굴을 인지한다
얼굴에 여우 귀와 코를 그린다.
약 2초의 영상 딜레이가 있다.
Augmented Images
미리 학습된 마커(지구 이미지)를 인지한다
마커에 액자를 씌운다
Chroma Key Video
바닥을 인지한다
바닥을 터치시 움직이는 2D 사자 이미지가 나타난다
여러개의 사자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.
Hello Sceneform
바닥을 인지한다
바닥을 터치시 작은 3D 안드로이드 오브젝트가 나타난다
여러개의 안드로이드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.
이미 생성된 안드로이드 오브젝트를 드래그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
Solar System
공중에 태양계를 생성한다
Video recording
Hello Sceneform 의 화면을 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다.
ARKit : https://developer.apple.com/kr/arkit
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샘플 코드
Sample Code : 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arkit/swiftshot_creating_a_game_for_augmented_reality
Sample Code Download: https://docs-assets.developer.apple.com/published/660cd30ddb/SwiftShotCreatingAGameForAugmentedReality.zip
AR Foundation : 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arfoundation-samples
유니티에서 제공하는 AR Foundation 을 기초로한 데모 프로젝트
AR Core 사용 가능 기기 목록 : 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ar/discover/supported-devices
내 아이폰6 에서 AR Core가 안돌아가서 왜그런가 했더니 사용 가능 기기 목록에 없었다...
그리고 놀랍게도 iOS 기기 중에 iPhone Xr 이 목록에 들어가 있지 않다.
그런데 SDK 릴리즈 노트 중
Added support for devices:
iPhone: XS, XS Max, XR.
iPad Pro: 11 inch, 12.9 inch (3rd gen).
추가 지원 디바이스 중 XR 이 있다...
지원되지 않는다던 iPhone 6 의 가상머신에서 AR Core 가 동작 했었으니
iPhone Xr 은 실기계를 직접 돌려봐야 정말 지원이 안 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.
'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ololens 에서 Unity LWRP 로 빌드 해보기 (0) | 2019.06.28 |
---|---|
iOS AR Foundation 데모 실행 (0) | 2019.03.10 |